960 0 0 23 147 0 7년전 0

어라의 라이프 카툰

그림으로 놀고, 그림으로 수행하는 스님의 재미난 일상

만화 그리는 스님이 나타났다! 아이폰 유저에 전기 자전거로 세상을 누비고, 팟캐스트를 하는 어라? 어라 스님! “헐랭퀴! 진짜 스님 맞아요?” 우리랑 비슷해서 우리 맘을 잘 알아줄 것 같은 스님의 마음, 세상, 사람 이야기 가분수에 까까머리, 회색의 승복(주홍색 가사), 합장한 손. ‘어라’라는 캐릭터가 주로 보이는 모습이다. ‘어라’라는 이름은 우리가 흔히 감탄사로 쓰는 ‘어라!’에서 따온 것이다. 어라는 겉모습은 동자승이지만 카페에 가서 태블릿으로 그림을 그리고, 자전거로 여행을 하고, 세월호 같은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갖는 등, 평범한 사람들과의 접점이 많은 캐릭터다. 보기만 해도 귀엽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어라 캐릭터는 인형, 뱃지, 이모티콘 등으로도 출시되어 점차 인기를..
만화 그리는 스님이 나타났다!
아이폰 유저에 전기 자전거로 세상을 누비고, 팟캐스트를 하는
어라? 어라 스님!

“헐랭퀴! 진짜 스님 맞아요?”
우리랑 비슷해서 우리 맘을 잘 알아줄 것 같은 스님의
마음, 세상, 사람 이야기

가분수에 까까머리, 회색의 승복(주홍색 가사), 합장한 손. ‘어라’라는 캐릭터가 주로 보이는 모습이다. ‘어라’라는 이름은 우리가 흔히 감탄사로 쓰는 ‘어라!’에서 따온 것이다. 어라는 겉모습은 동자승이지만 카페에 가서 태블릿으로 그림을 그리고, 자전거로 여행을 하고, 세월호 같은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갖는 등, 평범한 사람들과의 접점이 많은 캐릭터다. 보기만 해도 귀엽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어라 캐릭터는 인형, 뱃지, 이모티콘 등으로도 출시되어 점차 인기를 얻어 나가고 있다.

『어라의 라이프 카툰』(줄여서 《어라툰》)은 말 그대로 ‘어라라는 캐릭터나 살면서 자신이 느끼는 희노애락을 담은 일상툰’이다. 특이한 점은 이 캐릭터가 스님이기 때문에 좀 더 남다른 관점에서 일상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어라가 자신의 일상을 표현해 내는 수단은 주로 그림이다. 어라의 눈을 통해 본 세상은 만화가 된다. 만화는 단순한 재미를 주기도 하지만 깨달음의 도구가 되기도 한다. 바로 이 만화라는 도구를 통해 독자는 어라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낯설게 볼 수 있을뿐더러 승려의 하루 일과를 들여다보는 색다른 체험을 하게 된다.

이와 반대로, ‘명랑 만화’다운 재미도 이 책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여느 사람들처럼, 살다 보면 종종 겪는 인간적인 실수담이나 희노애락, 스님이라서 겪는 에피소드는 소위 현웃(현실 웃음)이 터지게 할 만큼 의외의 재미를 선사한다.
저자 : 지찬 스님

동국대 선학과 졸업 및 육군 병장 만기 제대.
대한 불교 조계종 출가 후 국내 선원 수선안거 및 미얀마, 태국 수행처에서 정진.
성신여대 평생교육원 만화창작 수료 후 집필 시작.
제23회 불교언론문화상 뉴미디어 부문 최우수상 수상.
카카오톡에 ‘어라 스님’ 캐릭터 입점.
BTN불교라디오 「어라차차 신나는 붓다」 진행 중.
팟캐스트 '어라의 3분 에세이' 운영 중.
지은 책으로는 「어라, 그런 대로 안녕하네」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