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2 0 0 16 107 0 6년전 0

정공淨空 법사의 금강경 강의 절요

반야의 바른 지혜로 번뇌를 깨뜨리는 금강경의 핵심 가르침

대승불교의 진수를 담고 공(空)과 보리심(菩提心)의 실천을 설하는 금강경 『금강경』은 반야심경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있는 경전으로 반야계 경전의 대표 경전 가운데 하나이다. 대승불교 초기인 2세기 무렵 성립된 『금강경』은 600부 『대품반야경』의 정수를 한 권에 압축하여 담고 있다. 길지 않은 적절한 분량에 대승불교의 깊은 진수를 담고 있기 때문에 종파를 막론하고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인도는 물론 티베트, 중국, 우리나라에서도 널리 유통되며 고승대덕들의 주석서가 800여 가지나 이른다. 우리나라에는 삼국시대의 불교 유입 초기에 전래되었으며 원효 스님이 주소를 쓴 바 있으며, 고려 중기에 보조국사 지눌 스님이 불교를 배우려는 이들에게 반드시 『금강경』을 읽게 한 뒤로부터 널리 유통..
대승불교의 진수를 담고
공(空)과 보리심(菩提心)의 실천을 설하는 금강경

『금강경』은 반야심경과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있는 경전으로 반야계 경전의 대표 경전 가운데 하나이다. 대승불교 초기인 2세기 무렵 성립된 『금강경』은 600부 『대품반야경』의 정수를 한 권에 압축하여 담고 있다. 길지 않은 적절한 분량에 대승불교의 깊은 진수를 담고 있기 때문에 종파를 막론하고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인도는 물론 티베트, 중국, 우리나라에서도 널리 유통되며 고승대덕들의 주석서가 800여 가지나 이른다. 우리나라에는 삼국시대의 불교 유입 초기에 전래되었으며 원효 스님이 주소를 쓴 바 있으며, 고려 중기에 보조국사 지눌 스님이 불교를 배우려는 이들에게 반드시 『금강경』을 읽게 한 뒤로부터 널리 유통되었다.
저 : 정공 법사

淨空
중국 현대불교의 대표적 지도자 가운데 한 분이다. 1927년 중국 안휘성安徽省에서 태어나, 1947년 타이완으로 이주하였다. 1954년부터 철학자 방동미方東美 교수와 티베트 불교의 고승 장가章嘉 대사, 염불의 대가 이병남李炳南 교수로부터 13년 동안 경학과 역사, 철학과 불교를 사사하였다. 1959년 타이베이 임제사臨濟寺에서 출가하였으며, 법명은 각정覺淨이고 자호가 정공淨空이다.

법사는 대승불교의 자비정신을 널리 선양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아, 불교경전의 인쇄와 보급 그리고 인터넷방송 및 위성TV를 통한 불교 강의에 주력하고 있다. 타이베이 십보사 삼장학원 교수, 중국문화대학 철학과 교수, 중국내학원 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화장시청각도서관, 불타교육기금회, 호주 정종학원을 설립하였고, 싱가포르 정종학회의 홍법인재양성과정을 지도하였다. 또한 국가, 종교, 인종과 관계없이 의약품 보급 및 자선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역 : 양관

통도사에서 청하 스님을 은사로 출가하여 통도사 강원, 동국대학교 불교학과와 선학과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종립 은해사 승가대학원을 졸업하고 통도사 강원 강사, 동국대학교 선학과 외래 강사를 거쳐 현재 동화사 승가대학에서 강주 소임을 맡고 있다. 번역서로 『동산양개화상어록』과 『강미농의 금강경 강의』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